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서울교통공사 제2종전기차량 운전면허취득 일반인과정에 합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10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입교시험에 합격하여 서울교통공사 인재개발원 철도면허취득 일반인과정 입교를 앞둔 수강생입니다.

 

승무직에 대한 장점을 듣고 승무직에 관심이 생겨 제2종 전기차량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기관 입교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독학으로 생소한 법 내용을 공부하기에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어 철도 전문고시학원 철도 면허 대비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주차 수강 중 서울교통공사 입교시험 일정이 예상보다 이른 시일에 나와 합격에 대한 걱정도 되고 마음이 급해졌지만, 그에 맞춘 수업시간 변경과 학원 교수님 강의가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입교시험에 합격하기까지 3주, 누군가에겐 짧다고 느껴질 시간이지만 학원 수강이 저에겐 입교합격의 성취감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법과 철도 용어에 대해 생소하실 텐데 교수님 수업은 생소한 부분을 단순 암기하기보다 관련된 예를 들어주시기도 하고 뒷부분 내용 수업 중에도 앞부분 내용과 연관된 내용을 반복 학습하게 해주시어 더욱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정리된 프린트물 또한 준비기간이 빠듯했던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건 스마트폰으로 국가법령정보센터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등원·하원 시간이 사람들 출·퇴근 시간이라 책을 보기는 쉽지 않았지만 한 손으로 스마트폰으로 법령을 보며 복습하니 어디서든 볼 수 있어 편했고 개인 공부 시간이 부족했던 저에겐 학원을 오며 가며 한 시간의 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었습니다.

 

시험 3일 전부터는 그동안 공부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숙지하며 학원에서 준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제대로 숙지했다 생각했지만, 문제를 풀면 주어-서술어 문제를 틀리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 정리해서 숙지하였습니다. 실제로 문제집에 있던 문제가 입교시험에 다수 나왔습니다. 문제집을 다 푼 뒤엔 교수님이 주신 기출문제와 모의평가를 풀며 제 실력을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기출문제와 모의평가를 풀며 느낀 것은 80문제 80분이 적지 않은 시간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시험 때도 30분 동안 80문제를 다 풀고 80문제를 4번 다시 풀며 나머지 50분을 실수한 것이 없는지 검토하며 OMR 마킹까지 하였습니다. 주위를 보면 자는 사람들도 많지만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무리 빠르고 정확하게 풀었다고 생각하더라도 전체 문제를 검토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시험 날짜가 빠듯했던 만큼 개인적인 공부 시간은 많지 않았습니다. 단지 학원 커리큘럼에 따라 수강했고 개인 공부 시간은 등·하원 시간 동안 법령정보센터를 보는 것, 주말, 시험 3일 전부터 준비한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만큼 교수님 수업이 반복 학습을 하게끔 해주셔서 내용이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그래서 독학으로 단기간에 합격하기는 어려웠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원 수강 고민 중 이 글을 보신다면 조금이라도 늦지 않게 수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철도 면허 취득 과정 입교라는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신 학원 교수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