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서울교통공사 운전면허교육 일반인과정 합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11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교통공사 입교시험에 합격한 27기 유00 입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학원수강료 50만 원이 정말 아깝지 않고 되려 그 이상의 수업이니 학원 다니길 적극 권유하고싶습니다.

 

첫번째 이유로는 우선 저는 혼자서 독학을 하다가 학원을 신청했는데 , 혼자 독학 할때에는 이 많은 걸 그냥 다 외워버려야겠다 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뒤로 갈수록 공부한 내용이 머리에 쌓이기 시작하자 점점 혼동되기 시작했고 너무 방대한 양이어서 혼자로는 무리다 싶어서 학원을 신청했습니다.

그로 인해 학원의 수업을 듣기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공부의 속도가 엄청 빨라졌고 중요 포인트를 잘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50만원의 수강료를 내면 정년퇴직 할수있는 공기업 취업 까지 교수님이 닦아 놓으신 길로 누구보다 빨리 한 단계 나아갈수있는데 이게 아깝다고 생각하진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지원자는 많고 들어갈수 있는 문은 좁습니다 . 남들에게 잡히는 것은 쉽고 남들에게서 멀어지려면 더욱 많은 힘이 듭니다.

이 두가지를 생각했을 때 꿈에 대한 갈망의 정도가 크신 분들은 절대로 50만원이 아깝지 않을 겁니다.

저는 교수님의 수업으로 인해 필요한 부분들 위주로 공부하였고 그걸 토대로 하루에 10 시간 가까이 공부를 하면서 많은 양을 단기간에 외울수 있었습니다.

제가 오래 공부를 해서 합격한거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교수님의 강의듣고 10시간 공부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고 독학으로 10시간 하는 사람의 격차는 엄청 차이가 날 겁니다.

중요한 부분, 생각치도 못한 부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교수님께서 상세히 알려주셨고, 문제 출제되는 유형도 공부 방향도 알게되었습니다.

이래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사람과 학원을 다니며 공부하는 사람의 차이가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이 정말 책임강도 강하시고 강의도 정말 만족했습니다. 교수님이 책임감이 강하셔서 그 모습을 보고 저 또한 갈망의 정도와 의지가 점점 강해졌던것 같습니다.

그 결과 저는 철도안전법 90점, 철도차량운전규칙 및 도시철도운전규칙에서 98점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한 목표 점수에 미치지 못해 아쉬운 시험이였지만

이 또한 교수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점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 번 학원과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