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서울교통공사 운전면허교육 일반인과정 합격하였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14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서울교통공사 2022년 철도면허 제2종 전기차량 교육생 선발시험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먼저, 저는 철도종합전문고시학원에서의 강의를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전체적인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커리큘럼에 따라 매일 정해진 분량의 진도가 있기 때문에 따라가기만 하면 되어서 시험범위의 진도를 나가는데 수월했습니다.

사실 혼자서 공부를 시작한다면 매일 어느 정도로 얼만큼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고, 내용이나 용어가 생소하기 때문에 진도를 빨리 나가기에 어려움이 있는데, 그런 방면에서 학원의 커리큘럼은 단기간에 모든 시험범위를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철도차량운전규칙과 도시철도운전규칙 과목의 진도는 두 과목의 상이한 점을 동시에 비교하면서 진도를 나가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암기할 부분을 쉽게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개념을 익힌 다음 나눠 주신 문제집의 문제를 풀어보고 어떤 형식의 문제가 나오는지 유형을 파악해 본 뒤 해당 부분에서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될지 유추해 보는 것과, 완벽하게 전부를 다 암기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최대한 여러번 반복해서 스스로 정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교수님이 정리해주시는 프린트 자료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있는 많은 내용들을 표로 한눈에 들어오게끔 정리가 된 자료를 주셔서 자투리 시간에 항상 그 프린트를 들고 다니며 암기하였고, 시험 직전까지도 프린트물을 통해 헷갈리기 쉬운 조항들과 숫자 등을 완벽하게 암기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문제 문항이 굉장히 많고, 시험시간이 넉넉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문항을 다시 검토할 여유가 생기지 않을 수 있으니 OMR카드를 마킹할 때 문제 문항과 답지를 꼼꼼히 대조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합격에 큰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