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과기대 철도아카데미 입교시험에 합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03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과기대 철도아카데미 입교시험에 합격한 OOO입니다.

저는 학원수강 시기가 맞지 않아서 책을 먼저 받고 책을 혼자서 2주 정도 읽다가 학원에 다녔습니다.

수업시간이 한 달 정도기 때문에 시기가 저처럼 안맞는 분이 계시다면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고 책을 받아서 혼자 읽어 보는게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법 과목은 처음엔 읽어도 이해하는 것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많이 읽어보고 수업 들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2주 동안 3번 회독하고 갔던 것 같네요.

수업이 시작하고부터는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고 이게 중요하다 이런 걸 잘 알려주시는데 이걸 잘 체크하시고 저녁에 복습하는게 중요합니다.

입교시험에서 제일 좋은 공부법은 무조건 많이 읽어 보는게 좋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1회독 하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점점 쉽습니다. 그리고 암기가 되지 않는 사항은 따로 노트에 정리해서 그런 것들은 집중해서 외웠습니다.

합격하고 싶은 마음과 경쟁률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급하실수도 있지만 읽고 안외워지는거 외우고 반복만 하면 누구나 쉽게 입교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급해져서 문제를 계속 풀어보시는 건 별로 좋은 방법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법 내용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 및 숙지를 하고서 문제를 풀어보세요.

운전이론은 저는 유학을 다녀온 문과이기 때문에 수업을 듣기 전엔 너무 어려웠지만 수업을 듣고 복습만 잘 하신다면 충분히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법은 어느정도 됐다고 생각했기에 시험 마지막 1주일은 운전이론에 몰빵을 했습니다.

덕분에 법 77.5점 이론 75점 합152.5으로 여유있게 합격했습니다.

저 같은 문과생도 1주일에 75점이니 누구나 다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엇보다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원하는 사람 누구나 합격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이기고 30명 안에 들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끝까지 달리는 사람이 다 이깁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마지막으로 입교시험에 큰 도움을 주셨던 교수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