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2022년도 제4기 서울과기대 철도아카데미에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04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4기 과기대 입교시험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지난 8월부터 학원을 다녀 하반기 서울교통공사 일반인과정 입교시험에서 떨어지고 나서 이번 과기대 입교시험까지 열심히 공부하여 입교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먼저 철도종합전문고시학원을 다니면서 느꼈던 점은 전반적으로 수업에 일정이나 하루 진도 분량이 체계적으로 진행이 된다는 점입니다.

만일 혼자서 공부한다면 여러 정보를 인터넷에서 해결해야 하고 모르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마주쳤거나 책에 나오는 내용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어렵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에 힘이 들다는 판단이 듭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정해진 수업과 질문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교수님이 정리해 주시는 프린트 자료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단원에서 나오는 암기할 내용을 한눈에 들어오게끔 정리가 된 자료를 보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잠시 쉬는 시간에 보면서 암기하기에 편했습니다.

개념은 익힌 다음 기출 예상 문제를 풀어보고 어떤 형식의 문제가 나오는지 문제를 유추해 보고 학원에서 문제풀이 시간을 정해주고 OMR 답안지의 옮기는 시간까지 포함해 훈련을 받았습니다.

시험장에 가시면 시험시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수업 방식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의할 점은 문제 풀이에 의존하지 말고 책을 많이 들여다 볼 것 교수님이 주신 자료를 종이가 헐어질도록 보면서 문제를 많이 풀고 오답까지 체크하면서 공부하신다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합격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