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아카데미에 합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04

본문

안녕하세요~

철도분야에 아무런 지식도 없는 제가 한 달의 기간동안 준비하여 서울과기대 철도아카데미 입교시험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부끄럽지만 다른 분들에 비해서 늦은 나이에 시작을 하였고 심지어 기계나 전기 및 철도와는 전혀 무관한 분야를 전공했었습니다.

이러한 제가 끝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던 철도학원의 교수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사실 이번 한 달 동안 철도안전법과 운전규칙 그리고 운전이론까지 준비하기에 너무나 벅찬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도중에 포기하고 싶었던 때도 있었지만 다시 정신을 다 잡았고 수업에 빠지지 않고서 꾸준히 참석했습니다. 모든 것이 생소했고 아무런 지식도 없는 저는 누구보다 뒤쳐졌다 생각하며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임했던 것 같습니다.

 

철도안전법의 경우는 수업을 듣고 지하철에서 이동하면서 가장 많이 눈에 익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법령의 경우는 누가 가장 많이 보고 익히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운전규칙의 경우는 철도차량과 도시철도를 비교를 하면서 노트에 정리하고 읽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전규칙은 정리하며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운전이론은 사실 처음에 접근하기에 너무 생소했고 어려워서 포기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마음을 잡고서 시험보기 1주일 전부터 교재 전체를 1회독 하며 교수님께서 주신 문제 위주로 다시 정리를 하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교수님께서 주신 정리된 자료들과 문제풀이 시간이 너무나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항상 저는 학원을 마치고 나서 복습은 철저히 하였고, 문제 푸는 주간에는 틀린 문제뿐 아니라 맞은 문제들은 왜 맞았는지 다시 하나하나 확인하며 준비하였습니다.

 

사실 시험 준비하면서 나이도 있고 해서 절실하고도 간절한 마음이었지만 준비과정이 짧고 또 수월하지 않았기에 합격하리라고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한번 경험삼아 편하게 보자. 그러나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가자! 라는 마인드로 준비했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포기하지 않고 준비한 노력과 그 과정에서 교수님들의 도움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입사까지 완주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응원해주고 격려해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