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2022-4차 과기대아카데미 합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05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서울과기대 철도아카데미 교육생 선발시험에 합격한 000입니다.

저는 이전에 학원수강을 거쳐 서울교통공사 인재개발원 교육생 입교시험을 응시하였으나 제 준비부족으로 불합격한 후

다행히 합격할 때까지 추가등록 없이 수강이 가능한 학원 방침에 따라 수강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학원사이트를 통해서 일반인 대상 교육훈련기관 입교대비반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상담 차 처음 학원을 갔던 날, 친절하게 맞이해주신 교수님으로부터 입교시험 절차와 관련해서 잘 몰라서 답답했던 정보들과 입교 준비를 위해 필요한 많은 유인물과 교재, 그리고 상세한 강의내용과 일정까지 받고서 믿음이 가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 정해 놓은 진도에 따라 철저하게 가르쳐 주시는 수업을 들어보고 나서 하루에 대중교통으로 왕복 4시간의 시간을 보내면서까지 학원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다녔습니다.

 

합격의 기쁨을 맞이하게 된 지금까지 학습하고 또 열정을 다했던 부분들을 전해 드리자면

 

일단, 대중교통에 시간을 많이 빼앗겨 조급하실 필요 없이 교수님께서 나누어 주신 유인물을 항상 가지고 다니며 지하철에서든 버스에서든 틈틈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집에 가서는 그 날 수업에서 강조했던 포인트를 중심으로 모든 내용을 한번 이상 복습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교수님께서 매 수업마다 이전 수업 내용들을 반복해서 언급해주시지만 복습을 하지 않으실 경우, 이전에 수업했던 내용들이 좀처럼 떠오르지 않습니다.

 

예습의 경우, 학원 수업이 있기 30분 혹은 1시간 전에 미리 학원에 도착해서 수업할 주제와 그 주제가 어떤 내용들을 담고 있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Tips)

 

1. 틈틈이 지친 몸을 위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고 매일 7시간씩 충분한 잠과 충분한 영양섭취를 필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2. 기출문제는 오답은 물론이고 맞춘 답들도 왜 맞았는지 문제 하나하나를 교재의 내용과 비교해가며 문제지에 관련 내용들을 한번 씩 써보시길 바랍니다.

 

3. 신체검사와 적성검사는 편의를 위해 학원에서 단체로 수검을 지정하는 일정대로 하는 것이 편합니다.

 

4. 학원 종강하는 날엔 꼭 가서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내용들을 체크하고 집에 가서 많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