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아카데미 합격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14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 전 2022년 4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아카데미 선발 필기시험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과기대 철도아카데미 입교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한 달여간의 수강기간 동안 철도안전법과 운전이론에 대해 배웠습니다.

저는 철도와 운전이론에는 관련없는 어문계열을 전공해서 처음에는 걱정이 참 많았습니다.

생소한 법과 시행령, 규칙을 배워야하는 것, 특히 운전이론은 물리와 공학 지식을 요하는 과목이라 더욱더 생소했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철도안전법과 운전이론 배우면서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학원을 등록하기 전에 교수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교수님께서 학원의 교육과정과 여러 철도면허 교육기관 입교시험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셨고 공부방향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상담 이후 학원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철도안전법을 처음 접하는 수강생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하면서도 다양한 예시를 들어주시며 설명해주셨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교수님들께서 강조하시고 중요했던 부분들을 필기하고 반복해서 보니 금방 철도안전법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또 수업내용 외에, 문제를 쉽고 빠르게 푸는 요령도 알려주셨고 여러번의 모의고사를 실시해주셔서 시험문제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푸는지에 대한 감을 익히도록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오답을 함께 풀이하며 어렵고 까다로웠던 문제들을 수강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수업과정이 끝날 즈음에는 어려워보이는 문제들도 교수님들께서 설명해주신 방법을 통해서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교수님들께서 알려주신 것들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집에서 여러 번 복습한 덕분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아카데미 23기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번 기수에 같이 배웠던 여러 다른 동기들도 합격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철도면허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혼자 공부하기에 어렵다고 느끼고 어떻게 공부해야할 지 막막한분들에게 수업을 들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교수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