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평생교육원, 도시철도 협동조합
메뉴닫기
Education
평생교육원
합격수기
Home > 평생교육원 > 합격수기
제목 2024. 3월 서울교통공사 교육생선발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1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0243월 서울교통공사 인재개발원 철도면허 일반인교육생 선발시험에 합격한 000입니다.

먼저 합격수기를 작성할 수 있게 열심히 가르쳐주신 도시철도교육원의 교수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합격을 할수 있었던 비결은 교수님의 강의와 PPT 자료 덕분인 것 같습니다.

제가 학원을 다니는 기간동안 열심히 공부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강의는 정말 열심히 들었습니다.

철도안전법에는 생소하거나 낯선 단어들이 많은데 익숙해지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한정된 기간 안에 철도안전법에 있는 방대한 내용을 모두 외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교수님이 주신 PPT 자료들이 정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PPT에는 정말 중요한 부분만 핵심적으로 정리가 되어있어 해당 자료의 내용들만 외우더라도 왠만한 문제는 쉽게 푸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철도안전법 책도 중요하지만 자료가 진짜 알짜배기들로 모아놔서 여러번 꼭 여러번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강의시간 때는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보는데 사실 제 모의고사 점수가 처참했던지라^^...

오히려 경각심을 가지고 공부를 열심히 하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철도안전법 5회독 정독했고, 문제집은 3번 정도 다시 풀었습니다.

 

시험시간은 8080문제가 주어지고 5분 전에는 답안지 수정을 못하게 하는데 아는 내용들인데도 생각보다 시간이 빠듯했습니다.

50분 안에는 풀고 나머지 시간에는 검토하면서 10분 전에 마킹을 했었습니다.

이 수기를 보시는 분들도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작성합니다.  파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